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쌍용C&E 주가, 전략적 투자의 필요성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1.
반응형

쌍용C&E 주가, 전략적 투자의 필요성

 

쌍용C&E는 이전에 쌍용양회에서 이름이 변경된 것으로 시멘트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쌍용C&E에 어떠한 투자 방법이 좋을지 차트 분석을 통해서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7%에 이르는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이긴 하지만 높은 배당금으로 자본이 줄어들고 있음으로 장기투자에는 좋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분석은 아래의 기업 분석에서 해놓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최근 주가 추세를 분석하고 어떻게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3.27 - [주식종목 분석/건설주] - 쌍용양회주가 분석(배당일과 배당금)

 

쌍용양회주가 분석(배당일과 배당금)

쌍용양회주가 분석(배당일과 배당금) * 기업소개 오늘 살펴볼 쌍용양회는 기본적으로 시멘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쌍용양회 같은 경우에는 종목이 무엇을 하는가 보다 배당을 4분기 동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쌍용C&E 주가

쌍용C앤E주가 일봉 그래프
쌍용C&E 주가 일봉

위의 그래프는 쌍용C&E 주가 일봉 그래프입니다. 보시게 되면 쌍용C&E는 1년에 4번 배당을 하고 있으며 3,6,9,12월 마지막에 주식을 보유해야만 배당이 지급되기 때문에 이때에 도달할 때에 주가가 높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발생 이후로 배당 때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부터는 가지고 있는 자본에 비해 크게 고평가이기 때문에 무조건 우상향 할 것이라고 여길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주가가 상승하는 시기 전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할 것인데요, 이전 4월에서 6월까지의 그래프를 보시게 되면 7,350원에서 지지선이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아마 이번에도 주가가 하락하다가 지지선이 발생을 할 것입니다. 2번 정도의 물결로 지지선이 만들어진다면 가지고 있다가 배당할 때에 주가 상승을 노려 판매하고 나오는 전략도 좋다고 여겨집니다. 6월 8일처럼 거래량이 몰리는 양봉이 나왔을 때가 온다면 주가가 상승할 수 있다는 표시이기 때문에 이를 잘 관찰해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지선에서 투자를 하거나 거래량이 높아지는 날, 양봉이면서 다음날 주가 하락이 50% 이상 되지 않을 때에 투자를 해서 배당전의 최고점에서 파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배당을 받는 것도 좋겠지만 이는 낮은 금액에서 투자를 했을 경우 좋을 것이고 현재는 어느 정도 높은 주가라고 여겨지기 때문에 이를 감안해서는 배당전에 매도를 하는 것도 괜찮다고 여겨집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업의 자본이 성장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높은 가격에 사서 장기투자로는 좋지 않다고 여겨지며 낮은 가격에서만 장기투자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위에 링크를 통해 기업에 대한 분석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