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화학주 비교

OCI VS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단기, 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4.
반응형

OCI VS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OCI와 한화솔루션의 주가를 비교 전망해보고자 합니다. 한화솔루션의 경우 태양광 사업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중요 사업은 화학이기 때문에 이를 중점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적 전망에는 두 종목의 주가 추세를 장기적 전망에는 두 종목의 실적 성장성과 안정성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해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추세 비교(단기)

OCI 주가 일봉 그래프
OCI 주가

OCI 주가는 거래량이 좋은 양봉을 계속해서 보여주지만 바로 다음날 하락하면서 주가 상승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점은 11만 원 정도를 보이고 있는데,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거래량이 높은 양봉과 더해서 이후에 크게 하락하지 않는 모습이 보여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거래량이 크게 움직이지 않고 있기에 박스권 안에서 움직일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어서 한화솔루션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일봉 그래프
한화솔루션 주가

한화솔루션 주가도 OCI와 비슷한 모습인데요, 6월 11일 정도만 해도 크게 하락하지 않으면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6월 22일 정도에 높은 거래량과 동시에 큰 음봉으로 주가 하락의 시그널을 보냈습니다. 결국 최근 주가 흐름에서 아직 주가 상승의 신호가 한화솔루션과 OCI에서 보이지 않으며 거래량이 높아지지 않는다면 박스권이나 주가 하락으로 움직여질 수 있습니다. 두 종목 모두 최근 4년간 저평가였다가 최근에 고평가로 돌아섰기 때문에 주가 하락의 가능성은 계속 있으며 대신 실적이 더 좋은 종목이 덜 위험할 것입니다. 이를 알기 위해 그리고 장기투자관점을 위해 실적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적 성장성, 안정성 비교(장기)

OCI 당기순이익표
OCI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OCI의 당기순이익을 보시게 되면 최근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자본총계도 4년간 상승하지 못해 2조 3천억까지 내려왔습니다.(2017년 3조 4천억) 그나마 1분기가 400억 정도 나오면서 2017년 정도의 실적이 나올 예상이 되고 있는데, PBR 1을 기준으로 PER 10정도의 보통 성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실적 안전성은 좋다고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어서 한화솔루션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 당기순이익표
한화솔루션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한화솔루션의 당기순이익도 그렇게 안정성이 높은 모습은 아니지만 좋은 실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년간 자본총계가 상승하지 못하여 6조 정도의 자본총계를 가지고 있는데,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이 3,800억이 나오면서 최대 당기순이익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1조 정도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한다면 PBR 1을 기준으로 PER 6 정도로 성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실 화학주들은 해마다 크게 당기순이익의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장기투자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실적이 좋을 때에 주식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이 중요한 것일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OCI와 한화솔루션 두 종목 중에서는 한화솔루션 쪽이 성장성이나 안정성이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PBR도 OCI가 한화솔루션보다 살짝 높기에 한화솔루션이 장기적 투자관점에서는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