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백화점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16.
반응형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

현대백화점 주가는 더 현대 서울이 좋은 이익을 낼 것으로 기대되면서 많이 상승했었지만 다시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현대백화점의 실적에 따라서 주식 투자를 해야 할지 정하는 게 좋다고 이야기했었는데요, 단기적으로 투자 하기에 적합할지 한 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장기투자에 관해서는 기억 분석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3.29 - [주식 종목 분석/백화점] - 현대백화점주가 분석

 

현대백화점주가 분석

현대백화점주가 분석 * 기업소개 현대백화점은 이름에 맞게 백화점을 운영합니다. 새롭게 백화점 몇 군데를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여의도에 "더현대 서울"을 개점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소비시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현대백화점 주가

현대백화점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백화점 주가

현대백화점 주가는 4월 말 높은 거래량과 양봉을 보이면서 주가 상승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다만 이후에는 큰 거래량이 없이 하락세로 접어들었는데요, 최근에는 주가의 모습이 더 안 좋은 모습입니다.  7월 7일과 8일 정도를 보시게 되면 거래량이 높아졌는데 2번 다 음봉을 보여줬습니다. 지지선이 뚫리며 주가가 하락 추세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나마 지금 80,000원 정도에서 반등했는데 여기보다 더 내려갈 수도 있기에 다음 거래량이 커질 때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83,500원에 주가 평가가 이전보다 높은 것은 아니고 비슷한 모습입니다. 당기순이익은 여전히 성장성이 낮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고평가로 가기는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실적이 매우 크게 상향하기 어렵다는 가정하에 지금의 주가가 적정선에서 움직인다고 여겨지며, 80,000원 정도가 지지선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보다 아래로 내려가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익이 조금 회복되는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즉 현재로서 8만 원 정도에서 투자하고 다음 거래량이 높아질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