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배당성장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1.
반응형

KODEX 배당성장 ETF 분석

KODEX 배당성장 주가 그래프
KODEX 배당성장 주가

KODEX 배당성장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코스피 지수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ODEX 배당성장의 경우, 장기간 안정적인 배당을 할 것으로 여겨지고 향후 배당을 높일 것이라고 여겨지는 종목들 중 배당수익률로 종목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각 종목은 5% 이하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모습은 배당이 높은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당이 높을수록 종목에 편입될 것이고 각 종목의 비중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배당을 받기에 좋은 ETF라고 여겨집니다. 즉, 배당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종목일 것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 구성종목 TOP10

KODEX 배당성장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배당성장 구성종목

KODEX 배당성장 구성종목은 삼성전자도 있지만 금융과 증권주들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고려아연, SK가스와 같은 실적이 탄탄한 기업들도 포진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안정성에서는 좋아 보이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증권주들이 좋은 실적 속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이후 금리 상승시기에 어떨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금리 상승으로 인한 현금 유동성의 저하는 자산의 가치를 낮추게 되어 주식을 거래하는 증권주들에게는 타격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실적이 탄탄한 기업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보니 안정적인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분배금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배당성장 분배금표
KODEX 배당성장 분배금

KODEX 배당성장 분배금은 약 2.5%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다른 ETF에서 3%를 넘기는 종목들도 있는데 약간 아쉬운 모습입니다. 당연히 낮다고는 볼 수 없지만 아쉬움은 있습니다. 이후 주가 상승의 가능성이 높은 금융 ETF 쪽이 단기적으로는 좋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들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높은 안정성 속에 꾸준히 지급될 분배금이기에 안정적인 배당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