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Fn멀티팩터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3.
반응형

KODEX Fn멀티팩터 ETF 분석

KODEX Fn멀티팩터 주가 그래프
KODEX Fn멀티팩터 주가

KODEX Fn멀티팩터 주가는 다른 종목들과 비슷하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량주가 많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일 텐데요, KODEX Fn멀티팩터는 대형주를 우선 편입 후 Momentum, Size, Quality & Value Factor로 이루어진 Multi-Factor 지표를 이용하여 최대 250 종목을 선별하는 지수라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들어서는 잘 알기가 어려운데, 단순하게 우량주 위주로 좋은 가치를 가진 종목들만으로 구성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Fn멀티팩터 구성종목 TOP10

KODEX Fn멀티팩터 구성종목 top10 도형
KODEX  Fn멀티팩터 구성종목

KODEX Fn멀티팩터 구성종목은 삼성전자가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스피 상위종목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고 이들 10개의 비중이 거의 43%에 이르기 때문에 우량주 위주의 포트폴리오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보시게 되면 LG화학, 삼성 SDI는 높은 비중에 있는데 SK이노베이션이 높은 비중에 없는 것을 볼 때에 실적이 좋은 애들이 더 많은 비중을 가진다고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ETF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1개의 우량주 투자보다는 수익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분배금 및 투자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Fn멀티팩터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Fn멀티팩터 분배금표
KODEX  Fn멀티팩터 분배금

KODEX Fn멀티팩터 분배금은 1.5% 정도의 모습으로 ETF 중에서는 보통 수준의 배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량주들이 많이 있다 보니 배당도 ETF 치고는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는데요, 결국 이 종목은 각 종목별로 알아보기 어렵고 장기간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수익률 쪽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개별 종목을 살펴보시고 투자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