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ODEX(삼성)

KODEX 경기소비재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4.
반응형

KODEX 경기소비재 ETF 분석

KODEX 경기소비재 주가 일봉 그래프
KODEX 경기소비재 주가

KODEX 경기소비재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소비재들이 중심을 이루는 만큼 경기회복에 가장 수혜를 받을 수 있는 ETF라고도 보이는데요, 과거 금융위기 이후에도 소비주들이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관심을 갖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소비가 많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 관심을 가지고 종목분석부터 분배금까지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구성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경기소비재 구성종목 TOP10

KODEX 경기소비재 구성종목 top10도형
KODEX 경기소비재 구성종목

KODEX 경기소비재 구성종목은 LG전자가 가장 큰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전장사업을 뛰어든 LG전자의 주가가 높아지면서 이번 ETF도 수혜를 받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주가가 많이 올라간 진원 생명과학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이런 종목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변동성이 클 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안정성 면에서는 좀 떨어질 수 있지만 경기회복 시그널과 함께 큰 주가 상승을 노릴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좀 올라온 종목들도 많기 때문에 엄청난 주가 상승까지 기대하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분배금 및 투자의견을 살펴보겠습니다.

* KODEX 경기소비재 분배금 및 투자의견

KODEX 경기소비재 분배금표
KODEX 경기소비재 분배금

KODEX 경기소비재 분배금은 높지 않습니다. 사실사 1%가 안되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경기소비재가 확실히 경기회복시기에 매력적이라고 느껴지긴 합니다만 현재 주가에서 얼마나 더 올라갈 수 있을지, 기대수익률이 엄청 높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또한 경기소비재는 사이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투자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주가가 많이 올라갔을 때에 수익창출을 하는 것이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