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조선주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단기,장기)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26.
반응형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단기, 장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미포조선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실적이 좋지 않다면 투자에 좋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단기적으로는 거래량이 몰리면서 좋은 주가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가 전망을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하고자 합니다.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현대미포조선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현대미포조선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미포조선 주가

현대미포조선 주가는 4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계속 나오면서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5월 1일과 3일 그리고 이후에도 96,000 근처에서 더 이상 올라가지는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결국 저항선은 분명하게 정해졌습니다. 그 이후에 5월 25일쯤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으로 좋지 못한 주가 추세를 알렸습니다. 즉 저 때에는 더 싼 값에 매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이후 올라가지 못하고 변동성을 보이다 7월 7,8,9일에 높은 거래량과 음봉으로 다시 하락 추세를 보여주었고 지지선이 붕괴되었습니다.

 

결국 현재 다시 약간 상승한 모습이지만 하락 추세라는 것은 변함이 없어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현재 지지선인 76,000원 정도에서 사는 것이 적당할 것이지만 이전처럼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나와 지지선이 뚫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동안 85,000원의 선을 뚫지 못한다면 주가는 하락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현대미포조선 당기순이익표
현대미포조선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현대미포조선의 현재 자본은 2조 4천억이고 1분기 당기순이익은 299억 흑자가 나왔습니다. 과거에 실적이 좋았을 때에 주가가 고평가로 갔었기 때문에 이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주가는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수주가 많아지면서 실적도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는 하지만 후판의 가격 상승 등으로 실적 개선이 안된다면 지지선이 뚫릴 가능성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장기적 투자 관점으로는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제 한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포스팅과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동일한 의견입니다.

 

2021.04.03 - [주식종목 분석/조선주] - 현대미포조선 주가 분석

 

현대미포조선 주가 분석

현대미포조선 주가 분석 * 기업소개 현대미포조선은 중형선박 건조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사업으로도 다양한 선박을 만들고 있는데요, 실적은 어느 정도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지 살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