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 비교/게임주 비교

엔씨소프트 vs 넥슨지티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7. 31.
반응형

엔씨소프트 vs 넥슨지티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씨소프트와 넥슨지티의 주가 전망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엔씨소프트와 넥슨지티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어디가 더 투자하기 좋을지, 그리고 두 종목의 실적을 분석하여 장기적으로 어디의 성장성과 안정성이 높은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엔씨소프트 주가 일봉 그래프
엔씨소프트 주가

엔씨소프트의 최근 주가 추세는 847,000원에 저항선이 형성된 모습입니다. 저항선을 뚫지 못하는 모습이 지속되고 있기에 현재 투자는 최대한 지지선에 가까운 주가에서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실적이 좋은 종목이니 만큼 단기적으로는 지지선에 가까운 쪽에 투자가 좋아 보입니다. 이어서 넥슨지티의 최근 주가 추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넥슨지티 주가 일봉 그래프
넥슨지티 주가

넥슨지티는 최근 주가 추세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한 순간에 이전 지지선도 뚫어버리는 음봉이 나왔는데요, 이런 경우 다음날에 다시 반등하는 주가가 나오기도 하기에 단타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좋은 추세라고 보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전 그래프를 봤을 때에는 다음날 반등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확실히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는 넥슨지티가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엔씨소프트 당기순이익표
엔씨소프트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엔씨소프트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3조 정도이며, 당기순이익은 항상 3000억 이상으로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러한 성장성을 이어갈 것이기 때문에 장기투자에 좋은 종목이라고 여겨지는데요, PBR이 높은 평가라 할지라도 장기투자에서는 성장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엔씨소프트는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넥슨지티를 살펴보겠습니다.

 

넥슨지티 당기순이익표
넥슨지티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넥슨지티의 현재 자본(2021년 1분기)은 1,157억인데, 당기순이익이 매우 낮음으로 성장성이 낮습니다. 적어도 100억의 당기순이익이 나와야 할 것인데, 이를 이루지 못한다면 장기적 투자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적자로 돌아설 경우에는 매우 좋지 않을 수 있기에 이 부분에 유의하여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