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삼양식품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3.
반응형

삼양식품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양식품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삼양식품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삼양식품 주가 일봉 그래프
삼양식품 주가

삼양식품 주가는 최근에 좋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았지만 바로 십자형 음봉이 나오면서 매도세가 강해졌음을 보였습니다. 결국 99,000원 정도에서 저항선이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주가 추세가 사라져 있는 상황인 만큼 최대한 싸게 구매하는 것이 필요해 보이며, 현재로서는 89,000원대에 살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사실 삼양식품이 9만 원 정도 주가를 이룰 때에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하기에 괜찮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실제로 10% 정도 상승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분석을 내렸던 것은 성장성이 매우 좋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본총계는 3,547억이며, 2020년 당기순이익은 680억이었습니다. 사실상 자본 대비 20%가 순이익이었기에 주가만 낮았다면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4월에 글을 썼을 때에 약 2배 정도였으니 괜찮은 주가 평가였습니다. 지금도 1.96배라는 주가 평가를 보이고 있는데, 딱 자기 자본에 맞는 주가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10%의 상승 가능성은 똑같이 있다고 여겨지며, 장기적으로는 600억의 순이익이 계속 이어질 것이기에 지금 당장 투자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다면 8만 9천 원 근처에서 매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4.05 - [국내 주식 종목 분석/식품주] - 삼양식품 주가 분석(배당금)

 

삼양식품 주가 분석(배당금)

삼양식품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삼양식품은 유지 공업과 식품 도매업을 하는 곳으로 저희에게는 라면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이라는 인기 메뉴도 있다 보니 어떻게 기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