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주

매일유업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매일유업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매일유업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먼저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매일유업 주가 그래프
매일유업 주가

매일유업 주가는 6월 초에 최고점을 찍은 후 높은 거래량에 음봉이 자주 나오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8월 초에도 높은 거래량의 양봉으로 좋은 모습일 줄 알았지만 상승하지 못하면서 저항선에 부딪혔는데요, 이후 다시 높은 거래량 때마다 큰 음봉을 보여주며 하락 추세를 확실히 했습니다. 지금도 하락 추세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으며, 다만 높은 거래량과 양봉 그리고 그 이후 크게 하락하지 않을 때에 추세를 바꿀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이전 포스팅에서 매일유업에 대해 성장성도 괜찮은 종목으로 투자에 긍정적이라고 했습니다. 다만 고평가였던 점이 지금의 하락으로 이어지기도 하였는데요, 장기투자 관점에서는 현재 성장성을 유지만 한다면 긍정적입니다. 적어도 500억 이상의 당기순이익이 기준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며, 이 이상을 유지할 수 있을 때에 투자하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업 분석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4.17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식품주] - 매일유업 주가 분석(배당금)

 

매일유업 주가 분석(배당금)

매일유업 주가 분석(배당금) * 기업소개 매일유업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유제품 관련 회사입니다. 매일우유는 아마도 모를 실 분이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기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