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문화&레저

월트 디즈니(DIS)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1.
반응형

월트 디즈니(DIS)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트 디즈니(DI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월트 디즈니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저항선이 확실해 상승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되며 장기적으로 약간 고평가이기에 싸졌을 때 매수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의견을 제시한 근거를 아래를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기업 실적 분석이 장기 투자에는 적합하지만 단기적 추세를 알기에는 어렵기에 이렇게 나누어 살펴볼 것이니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월트 디즈니 주가 일봉 그래프
월트 디즈니 주가

월트 디즈니 주가는 7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185달러 정도에서 저항선이 굳건하게 나타났습니다. 결국 높은 거래량과 큰 음봉으로 하락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단기간에서 185달러를 넘기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를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월트 디즈니 순이익표
월트디즈니 순이익(2020,2019,2018,2017)

디즈니는 코로나를 맞아서 2020년부터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약간 회복세입니다. 이전에는 13조 정도를 벌어드리고 있었습니다. 수익 자체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월트 디즈니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월트디즈니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은 2020년 조금 줄기는 했지만 약 100조 정도의 자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실적 회복만 된다면 보복 소비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PBR, 주가

월트 디즈니 PBR표
월트디즈니 PBR(2019,2020)

디즈니의 PBR은 2.55배에서 2020년 3.77배까지 올랐습니다. 자본이 줄어든 것도 있지만 백신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다고 여겨집니다. 결국 조금은 고평가 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월트 디즈니 배당금표
월트디즈니 배당금

배당금은 기존 1.5% 정도 하고 있었지만 적자를 기록한 이후에는 배당이 없습니다. 다시 실적이 나와야 배당을 시작할 것입니다.

 

* 결론

디즈니의 최근 주가 추세는 저항선이 굳건하여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실적에 비해 주가가 고평가 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장기 투자하자면 조금 더 싸졌을 때 매수하는 것이 더 좋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