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건설주

현대엘리베이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1.
반응형

현대엘리베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엘리베이의 주가를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현대엘리베이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하락 추세로 갈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실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런 의견을 제시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을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현대엘리베이의 주가 추세를 분석하여 단기적으로 투자하기 좋을지, 기업 실적 분석을 통해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 투자에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기에 간략하게 소개하고 링크 글을 읽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적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현대엘리베이 주가 일봉 그래프
현대엘리베이 주가

현대엘리베이 주가는 5월에 좋은 추세를 보이며 상승했습니다. 다만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하락세로 이어졌는데요, 최근에는 7월 27일을 시작으로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이번에도 똑같은 57.000원의 저항선이 굳건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를 뚫지 못하고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하락 추세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이어서 장기 투자 관점을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적 전망(기업 실적 분석)

현대엘리베이의 실적은 2020년에 와서야 약 1000억 근처로 보통의 성장성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이전에는 실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PBR이 1.6 아래로 내려간 적은 거의 없었는데요, 그 덕분에 주가도 크게 하락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장기투자를 위해서 시장점유율이 매우 높다는 것은 장점이지만 성장성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주가는 정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실적이 증가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현재 형성된 지지선 최소 48,000원 정도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2021.04.12 - [국내 주식 종목 분석/건설주] - 현대엘리베이터 주가(배당금) 분석

 

현대엘리베이터 주가(배당금) 분석

현대엘리베이터 주가(배당금) 분석 * 기업소개 오늘은 현대엘리베이터 기업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이름처럼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국내에서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