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주요 4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3.
반응형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주요 4 종목

오늘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top4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기후변화와 관련된 전기차가 매우 각광받으면서 전기차 충전소가 돈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는데요, 벌써 기업들 중에서는 선점하는 기업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들도 있으니 모든 기업들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릴 기업들은 포스코 ict, 원익피앤이, 시그넷 이브이, 대유플러스입니다.

 

1. 포스코 ict

포스코 ict는 원래 포스코 계열 IT&엔지니어링 업체로 플랫폼을 기반한 스마트 펙토리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기차 충전소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국내 1호 전기차 충전 사업자로 BMW 등 완성차 업체들의 국내 충전소 협력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2021.06.25 - [국내주식종목 분석/IT관련주(게임포함)] - 포스코 ICT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포스코 ICT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포스코 ICT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포스코 ICT주가는 현재 과거의 최고점과 비슷한 주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실적에 있어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원익피앤이

원익피앤이는 급속, 완속, 홈 충전기를 보급하고 있으며, 한국 일본 미국등에서 급속&완속 충전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뿐만 아니라 전기차 전장품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어 전기차에 관한 많은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시그넷 이브이

시그넷 이브이는 최근 SK그룹의 자회사 편입 이슈가 있었는데요, 이 기업을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이면서, 미국 급속충전기 시장의 50%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사실 전기차 인프라가 아직 확대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시장점유율은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기업정보시스템에 들어가 실적을 살펴보니 2020년도부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순이익이 35억 정도를 보이는 가운데 더 성장할 가능성은 있지만 현재 주가도 꽤 많이 올라간 상태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그래도 매력적인 가격이 된다면 충분히 투자 고려는 해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4.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는 앞서 소개한 시그넷 이브이와 관련이 있는 기업입니다. 시그넷이브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시그넷이브이의 완속충전기를 생산 및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대유플러스는 또한 국내에 설치된 시그넷이브이 충전기의 유지, 보수도 맡기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업무협약이 실적 상향에 어떤 도움을 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또한 대유플러스의 경우 탄소나노튜브 관련주로 신소재 사업이 주목받고 있으니 이 사업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