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4.
반응형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압기, 차단기와 같은 전력사업 핵심설비를 생산하는 효성중공업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효성중공업 주가 그래프
효성중공업 주가

효성중공업 주가는 7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이후에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저항선이 83,000원 때에 생긴 것처럼 보이는데요, 이후에는 거래량이 빠지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졌습니다. 지금부터 상승하더라도 83,000원을 넘어가기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는데 상승 추세가 오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좀 더 높아지면서 양봉이 나올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당기순이익

효성중공업 당기순이익표
효성중공업 당기순이익(2018,2019,2020)

2020년에는 적자를 보이며 좋지 않았습니다만 2021년 1분기 당기순이익은 88억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성장성은 낮은 편으로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효성중공업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효성중공업 자산,부채,자본총계(2018,2019,2020)

자본총계의 상승이 주춤하고 있으나 최근 다시 흑자 전환했기에 상승할 것입니다. 다만 성장성이 크지 않기에 현재 모습으로는 장기투자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3. PBR, 주가

효성중공업 PBR표
효성중공업 PBR(2018,2019,2020)

현재 PBR은 0.75배(주가: 71,300원)로 저평가이지만 지금까지 중 가장 고평가입니다. 실적이 가장 잘 나올 것이기에 그럴 수 있지만 성장성이 낮은 편에서는 투자하기 애매합니다.

 

4. 배당금

효성중공업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 결론

효성중공업 주가는 저항선(매도세가 강한 부분)이 굳건하게 버티면서 하락 추세로 넘어갔습니다. 단기가 상승을 위해서는 거래량이 올라가야 할 것 같은데요, 장기적 관점에서는 성장성 부분이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성장성이 좋아진다면 매력적인 종목이 되겠지만 현재의 성장성으로는 투자하기 애매한 모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