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모더나(Mode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수익의 관계는?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5.
반응형

모더나(Mode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수익의 관계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모더나(Modern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모더나 주가 그래프
모더나 주가

모더나 주가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까지 매우 좋은 주가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현재 매도세가 강한 부분을 만났는데요, 약간 조정 추세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이후 다시 상승하더라도 이전에 막혔던 주가보다 상승한다면 상승추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고 저항선에 막힐 경우 하락 추세로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모더나 순이익표
모더나 순이익(2020,2019,2018,2017)

모더나의 순이익은 계속 적자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다만 2021년 1,2분기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는데요, 2020년 적자가 8700억 적자였는데 1분기 흑자는 1조 4천억, 2분기 흑자는 3조 2천억을 기록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모더나 총 자산,부채,자본표
모더나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2분기 실적이 총자본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즉, 현재 백신으로 인한 성장성은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백신이 끝나면 다시 적자로 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3. PBR, 주가

모더나 PBR표
모더나 PBR(2018,2019,2020)

PBR이 64배까지 올라간 상황입니다. 1분기를 지날 때에 자본이 거의 2배가 되는 상황이기에 PBR도 2분의 1로 줄어든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즉 지금의 주가에서 3,4분기가 실적이 좋게 나온다면 16배까지 낮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년까지 수익이 이어질 시에는 크게 부담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모더나는 이익을 낸 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 결론

모더나의 주가는 최근까지 매우 좋은 주가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약간 조정이 올 수도 있는 상황인데요, 이는 이후 주가 흐름에 따라 결정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2분기 실적이 매우 좋아지긴 했습니다. 높은 주가 평가이지만 올 하반기까지 높은 수익이 이어진다면 괜찮아질 수 있습니다. 결국 내년까지 이 정도를 유지할 수 있는가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내년까지 수익이 괜찮다고 생각하다면 투자를 이어갈 수 있지만 코로나 백신 말고는 적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리스크는 계속 안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