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화이자(Pfizer) 주가 전망 및 배당금과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5.
반응형

화이자(Pfizer) 주가 전망 및 배당금과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화이자(Pfizer)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단기적 주가 전망에는 주가 추세 분석을 장기적 주가 전망에는 기업 실적 분석을 할 것입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주가 전망(단기적 추세 분석)

화이자 주가 그래프
화이자 주가

화이자의 최근 주가 추세는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약간의 조정 이후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최근에 좀 큰 매도 봉이 나왔기 때문에 저항선을 뚫을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지금 저항선 근처까지 주가가 이동했기 때문에 여기서 뚫어 올라간다면 주가는 상승추세를 이어갈 것이고 여기서 몇 번 정체한다면 주가는 하락 조정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무제표 분석(장기적 기업 분석)

1. 순이익

화이자 순이익표
화이자 순이익(2020,2019,2018,2017)

화의자의 순이익은 2020년에 와서 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 순이익이 12조 2천억 정도 되는데요, 그래도 2021년 1,2분기를 합쳐서 12조 2천억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즉, 코로나로 인해 2017년에 좋았던 순이익 정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화이자 총 자산,부채,자본표
화이자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실적에 비해 총 자본 자체는 크게 상승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배당금이 높았기 때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그래도 2021년 순이익 정도만 나와도 실적 자체는 좋은 편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화이자 PBR표
화이자 PBR(2018,2019,2020)

화의자의 PBR은 계속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본총계가 비슷한 상태에서 주가 상승했다는 것인데 실적이 높아진 점에서는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코로나가 끝나도 실적 자체는 크게 흔들리지 않을 것 같기에 배당 바이오주 투자에는 좋은 편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화이자 배당금, 배당일표
화이자 배당금, 배당일

배당을 보시게 되면 배당락일은 1,3,5,7월 정도에 있으며 이때에 주식을 갖고 있다면 다음 달 초쯤에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에 가까운 배당으로 배당금 자체는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결론

화이자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많은 주목을 받은 종목 중에 하나였고 주가 추세는 최근까지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저항선을 뚫을 경우에는 주가 상승을 바라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모더나와는 다르게 코로나 전부터 수익이 나는 우량주 쪽의 기업이었으며, 코로나가 끝나도 큰 위험부담 없이 수익을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당도 높다는 점은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