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바이오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science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science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science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sciences)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길리어드사이언스 주가 그래프
길리어드사이언스 주가

길리어드 사이언스 주가는 최근 매우 좋은 추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다만 높은 거래량에 음봉도 나오면서 상승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의 주가 모습으로는 저항선이 굳건한 듯보이며, 이후 주가 하락의 가능성이 좀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길리어드사이언스 순이익표
길리어드사이언스 순이익(2020,2019,2018,2017)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6조를 조금 넘는 순이익을 기록하다가 최근에 매우 나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다행인 것은 2021년 1,2분기에 3조 7천억 정도의 순이익을 보이며 회복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순이익만 꾸준히 유지한다면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길리어드사이언스 총 자산,부채,자본표
길리어드사이언스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다가 순이익이 떨어진 2020년에 자본이 크게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자본 하락은 아쉬울 수 있지만 지금 자본 대비 순이익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길리어드사이언스 PBR표
길리어드사이언스 PBR(2018,2019,2020)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PBR은 최근 4.6 정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평가가 올라간 것은 자본이 줄어든 것도 영향이 있어 보이는데요, 순이익을 회복한다면 예전보다는 비싸다고 볼 수 있지만 투자하는 데에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길리어드사이언스 배당금,배당일표
길리어드사이언스 배당금, 배당일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배당금은 거의 4%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배당금 자체도 2021년에 더 올랐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은 3,6,9,12월 중순이고 배당금은 3,6,9,12월 말에 지급됩니다.

 

3. 결론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최근 주가 추세는 저항선이 생겨난 것으로 보이며, 하락의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순이익이 회복되고 있기에 긍정적입니다만 이전보다 약간 비싸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그럼에도 순이익이 낮다고 보기는 어렵기에 장기 투자에 괜찮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08.15 - [미국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화이자(Pfizer) 주가 전망 및 배당금과 배당일

 

화이자(Pfizer) 주가 전망 및 배당금과 배당일

화이자(Pfizer) 주가 전망 및 배당금과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화이자(Pfizer)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15 - [미국 주식 종목 주가전망/바이오] - 모더나(Mode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수익의 관계는?

 

모더나(Mode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수익의 관계는?

모더나(Moderna) 주가 전망 - 코로나와 수익의 관계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백신 관련주 모더나(Moderna)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