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친환경

친환경 선박, LNG 선박 관련주 TOP2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6.
반응형

친환경 선박, LNG 선박 관련주 TOP2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환경 선박, LNG 선박 관련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각 기업정보 마지막에는 주가에 대한 정보도 살펴볼 수 있도록 링크를 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카본, 동성화인텍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기업정보들을 살펴보기에 앞서 일단 조선업을 사업으로 하는 기업들은 제외했는데요, 한국조선해양이나 삼성중공업은 친환경 선박을 수주하고 있지만 그 안에 들어가는 소재 기업들은 해외까지 사업범위를 넓힐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좋다고 보고 소개하기로 했습니다. 조선업 관련이 궁금하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조선업 관련주 기업정보가 등록될 것이니 찾아봐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한국카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올해 2월 현대삼호중공업과 LNG수송선 화물용 초저온 보냉제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서 사상 최대 보냉재 수주잔고를 기록했는데요, 그러나 한국카본은 보냉제만 공급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한국카본은 다른 기업이 보냉제를 공급하더라도 이와 함께 사용되는 "트리플렉스" 복합소재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단열 효율이 우수해 글로벌 LNG수송선 발주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마크 3"보냉재 방식은 유리섬유와 알루미늄 포일의 복합소재인 "트리플렉스"를 필수로 장착해야 합니다. "마크 3"보냉제 방식은 현대중공업 그룹과 삼성중공업에서 채택하고 있으며, 첨단소재 전문 기업인 한국카본은 트리플렉스의 세계 독점 생산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또한 한국카본은 정부 연구개발 과제인 미래 친환경 모빌리티용 150kW급 경량 전기추진시스템 핵심부품개발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이 기술은 미래에 헬기와 소형항공기, 무인기, 풍력발전 등에도 적용 가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지금 사업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며, 이런 기술까지 획득한다면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동성화인텍을 보시겠습니다.

2021.08.15 -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기계. 장비. 도료] - 한국카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한국카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한국카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LNG운반선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한국카본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동성화인텍

동성화인텍은 LNG 연료탱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액화 천연가스 추진선이 늘면서 사업도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동성화인텍은 국내 최초 업체이면서 최근 대규모 수주 중에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수주잔고가 7827억 정도로 1년 전과 비교해 47%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과거 2년 치 매출액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정말 빨리 성장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먹거리 창출을 위해 고효율 액화수소 저장기술을 개발 중에 있는데요, 이미 3건의 특허를 냈다고 합니다. 미국 선급 ABS로부터도 선박용 수소연료(LH2) 탱크 설계에 관한 기본 인증을 올해 2월에 획득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본 인증이 중요한 이유는 조선사는 새로 개발한 선박이 선급의 기본 인증을 받아야 수주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글로벌 선급으로 받은 인증은 의미가 크다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동성화인텍은 LNG 사업뿐만 아니라 수소사업도 확장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2021.08.15 -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조선주] - 동성화인텍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동성화인텍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동성화인텍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LNG 연료탱크 사업을 주도하는 동성화인텍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결론

지금까지 친환경 선박, LNG 선박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카본은 보냉제, 복합 소제 등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동성화인텍은 LNG 연료탱크 사업에서 매우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또한 신사업들도 진출하고 있기에 미래성은 확보되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LNG선을 중심으로 친환경 선박들이 이제 수주의 대부분이 되었기 때문에 이 두 종목은 꼭 알고 가야 할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