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친환경

탄소포집 관련주 4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0.
반응형

탄소포집 관련주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중립 관련주이면서 탄소포집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포집 관련주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유니드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이산화탄소 포집에 '탄산칼륨'이 원재료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니드는 탄산칼륨 등 칼륨계 기초무기화학 소재를 주력으로 한 기업입니다. OCI 계열 유니드는 탄산칼륨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데, 탄산칼륨을 비롯해 탄산칼륨의 원료가 되는 액체 가성칼륨 등을 생산합니다. 화학 사업의 매출 비중은 53%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탄소 포집 흡수제인 칼륨계에서 시장점유율은 약 30%로 세계 1위입니다.

 

2) KC코트렐

KC코트렐은 환경엔지니어링 전문업체로 환경전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경엔지니어링 사업 부문의 매출 비중만 99%에 이릅니다.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 장치의 생산과 태양광 발전 사업 등을 하고 있는데요, 분진을 포집하고 황을 제거하는 장치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앞선 탄소 포집, 저장능력을 갖추었다고 평가됩니다.

 

3) 그린케미칼

국내 유일의 에탄올아민(ETA) 제조사로 에톡시레이트(EOA), 디메틸 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 등을 생산합니다. 화학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바꾸는 기술을 개발 중입니다.

 

4) 켐트로스

정밀화학기업 켐트로스는 CCUS 관련 국책 사업인 에틸렌 카보네이트 합성용 고효율 불균일계 촉매 상용화 기술 개발의 주관사로서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CCU 기술은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기술입니다. 현재 국내에선 에틸렌 카보네이트 해외 원천기술을 수입해 롯데케미칼과 그린케미칼 등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