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0.
반응형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엠씨넥스, 라닉스, 팅크웨어, 텔레칩스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엠씨넥스

엠씨넥스는 스마트폰용 차량용 카메라 모듈 전문 기업입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의 경우 멀티센서가 아닌 카메라 기반의 솔루션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율주행의 도입이 본격화되는 시점부터 전장용 카메라 시장규모는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에도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도 안전장치인 차량용 카메라모듈을 공급 중에 있으며, 최근 고화소 자율주행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카메라 출하량 증가로 매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제어 시스템 양산이 가시화되고 있고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엠씨넥스의 이익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라닉스

라닉스는 정부의 자율주행 상용화 계획에 따라 차량 사물통신(V2X) 분야에서 사업을 확대할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차량 사물통신이란 차량과 모든 것을 연결하는 것으로 차량과 인프라(V2I), 차량과 차량(V2V), 차량과 보행자(V2P), 차량과 네트워크(V2N) 잇는 기술을 뜻합니다. 완전 자율주행은 차량 사물통신(V2X), 센서 기반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지능형 교통시스템(C-TIS) 가지 분야가 서로 긴밀하게 연결돼야만 구현이 가능한데, 라닉스는 차량 사물통신(V2X) 관련 기업으로 자율주행과 관련이 깊습니다.

 

3)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정부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 중 '지정구역 기반 승합차급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차량 플랫폼' 기술개발 국책과제 컨소시엄에 선정되었습니다. 국책 과제에서 팅크웨어의 과제는 전장 기반 자율주행 플랫폼 HW 개발인데요, 함께하는 기업에서는 아이나비 시스템즈가 자체 지도엔진 및 경로 생성 알고리즘 개발, 판단, 제어를 위한 자율주행 및 운영, 스트리스가 자체 HD 정밀지도 데이터 구축 제공 등을 맡고 있습니다. 국책 과제에 선정된 기업들인 만큼 관심 있게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텔레칩스

텔레칩스는 현대모비스와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 생태계'컨소시엄 구축 기업 중 하나입니다. 텔레칩스는 자율주행을 위한 지능형 차량 반도체 설계 기술뿐만 아니라 스마트 홈 솔루션을 위한 반도체 설계기술 보유하고 있으며, 차량 주요 기능 핵심제어 칩의 국산화를 통한 모듈 설계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지난해부터 차세대 지능형 반도체 기술개발사업의 ‘모바일용 인공지능 프로세서 기술’ 과제의 총괄 주관기업으로 선정하고 있으니 기술력 부분에 있어서 입증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결론

지금까지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종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미래 자율주행을 이루기 위한 기술들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V2X, ASAD, 차량 반도체 설계 기술 등 꼭 필요한 기술들이 있었습니다. 아직 수익은 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미래에 엄청난 시장을 가져올 부분이라고 여겨지기에, 어떤 기업이 치고 나갈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