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친환경

ALPS Clean Energy(알프스 청정에너지, ACES)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1.
반응형

ALPS Clean Energy(알프스 청정에너지, ACES)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ALPS Clean Energy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알프스 청정에너지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CES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CES ETF란?

ACES는 청정에너지 사업에서 미국 및 캐나다 상장 기업의 지수를 추적합니다. 재생 에너지원(태양, 풍력, 수력, 바이오 연료), 청정 기술(전기 자동차, 배터리 기술, 연료 전지) 및 기타 친환경 에너지 기술 기업들이 포함됩니다. ACES ETF가 다른 친환경 ETF와 가장 큰 차이점은 미국 및 캐나다에만 투자하는 방식을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2. 10년 주가 변화

ACES 주가 그래프
ACES 주가

주가 변화의 모습은 다른 친환경 ETF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후변화로 인해 친환경 에너지 사업들이 부각되면서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미래를 생각해봤을 때에 분명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돈이 많이 투자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3. 상위 10개 국가

ACES 국가별 비중표
ACES 국가별 비중

ETF의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이 80%로 압도적이며, 그 뒤를 캐나다가 약 20%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캐나다에 대한 투자가 어느 정도 매력이 있는지는 모르기에, 미국 중심의 포트폴리오라고 생각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4. 투자종목 TOP10

ACES 상위10개종목표
ACES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특별히 눈에 띄는 것은 테슬라에 투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재생 에너지원 개발에만 쏠려있는 것이 아니라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와 같은 청정 기술에도 투자하고 있기에 이런 기술력 높은 기업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기, 수소와 같은 사업들도 늘어나고 있기에 충분히 매력 있다고 생각됩니다.

 

5. 배당금

ACES 배당금표
ACES 배당금

배당금은 당연히 아직 사업이 크지 않기에 매우 작은 편입니다. 미래의 성장성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6. 결론

ALPS Clean Energy ETF는 미국 및 캐나다의 친환경 에너지 기업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종목과의 차이점으로는 미국 중심의 포트폴리오라는 점과 전기차와 같은 기술에도 투자가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재생 에너지 사업의 경우 아직 시작도 별로 안 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유럽을 비롯한 다른 나라도 투자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테슬라와 같은 전기차 사업 등에도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은 매력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는 테슬라뿐만 아니라 이런 쪽의 사업도 포함한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