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친환경

Invesco Global Clean Energy(글로벌 청정에너지, PBD) ETF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1.
반응형

Invesco Global Clean Energy(글로벌 청정에너지, PBD)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Invesco Global Clean Energy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BD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BD(글로벌 청정에너지)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BD ETF란?

PBD ETF는 청정에너지에 중심을 둔 기업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보존, 에너지 효율성 향상 및 재생 에너지 관련된 기업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글로벌 재생 에너지 회사에 투자합니다. 다각화를 위해 각 기업의 주식 비중이 최대 5%를 넘지 못하게 운영되는 ETF인데요, 간단히 말해서 정말 다양한 국가와 기업에 투자하는 친환경 에너지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10년 주가 변화

PBD 주가 그래프
PBD 주가

PBD 주가는 다른 친환경 에너지 ETF와 비슷한 주가 흐름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관련 사업 자체가 무조건 해나가야 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미래성이 기대가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적이 좋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더라도 국가적 투자의 가능성은 높기에 충분히 장기투자로 좋다고 생각은 듭니다.

 

3. 상위 10개 국가

PBD 국가별 비중표
PBD 국가별 비중

상위 10개 국가를 보시게 되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이 미국의 비중이 30%대로 낮습니다. 또한 유럽만 높은 것이 아니라 아시아 쪽에서도 비중이 꽤 높은 편이며 대한민국도 6번째로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골고루 투자하려고 한 모습이 보입니다.

 

4. 산업별 비중

PBD 산업별 비중표
PBD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재생에너지 장비 부분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 유틸리티가 높은 ETF도 있는데, 사실상 에너지 자체 분야에 투자가 집중된듯한 모습입니다. 그 외 분야에서는 다 비슷한 수준의 모습입니다.

 

5. 투자종목 TOP10

PBD 상위 10개종목표
PBD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에서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비엠과 분리막 기업 SK아이테크놀로지가 눈에 띄는데요, 재생에너지 관련 사업도 있지만 전기차 소재 분야에도 투자를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너지 분야도 많이 투자하면서도 다른 사업 분야 쪽도 베이스로 다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투자가 다각화된 만큼 위험성은 감소할 것 같습니다.

 

6. 배당금

PBD 배당금표
PBD 배당금

배당금은 아직 높지 않은 수치로 크게 신경 쓸 정도는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그래도 계속 배당금은 늘어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은 듭니다.

 

7. 결론

Invesco Global Clean Energy ETF는 재생 에너지 사업에 투자를 하면서도 투자 다각화에 초점을 맞춘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안정성을 높였다고 할 수 있는데요, 미래에 재생 에너지 사업의 수익이 나기 전에 전기차와 같은 사업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충분히 매력적인 ETF라고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