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자동차

포드(Ford-motor)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6.
반응형

포드(Ford-motor)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드(Ford-motor)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포드(Ford-motor)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포드 주가 그래프
포드 주가

포드 주가는 최근에 계속 하락하며 좋지 않은 추세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8월 3일에는 높은 거래량에 주가가 십자형을 그리며 저항선이 굳건함을 보여주었는데요, 이후에는 이전 지지선이 뚫리면서 계속해서 하락 추세가 이어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별히 높은 거래량과 양봉이 나와서 저항선을 넘어가지 못한다면 주가는 계속 하락 추세가 이어질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포드 순이익표
포드 순이익(2020,2019,2018,2017)

포드의 순이익은 매년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에 1조 4천억의 적자라는 아주 안 좋은 모습이었는데요, 2021년의 경우 1,2분기 합산 4조 4천억으로 다시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시 2017년의 순이익을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포드 총 자산,부채,자본표
포드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산현황을 보시게 되면 2017년 이후로 계속해서 자본이 줄어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순이익이 흑자로 다시 회복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자본 하락은 이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본 하락만 이어지지 않고 순이익이 회복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3) PBR, 주가

포드 PBR표
포드 PBR(2018,2019,2020)

포드의 PBR은 계속 상승했는데, 이는 자본 하락의 영향도 있습니다. 최근 PBR도 1.5인데 순이익만 회복된다면 그렇게 부담 있는 평가라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전에 실적 하락이 다시 이어진다면 매력은 떨어질 것입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포드 배당금,배당일표
포드 배당금,배당일

포드 배당금의 경우 6% 정도로 매우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배당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오는데요, 다시 배당을 시작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당금 지불일은 항상 3,6,9,12월의 1,2,3일 중 하나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 결론

포드(Ford-motor)의 최근 주가 추세는 하락 추세로 좋지 않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순이익이 다시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전처럼 순이익의 하락이 다시 나타난다면 투자 매력은 확연히 감소할 것입니다. 즉 10조 원 가까이의 순이익을 꾸준히 낼 수 있다면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애매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