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통신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
반응형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5G 사업의 미래와 케이엠더블유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5G 사업과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기업으로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생산을 메인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결국 케이엠더블유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무선통신 기지국을 새롭게 새우거나 그 장비를 교체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기지국이 아예 없는 상태가 아니라 어느 정도 갖춰져 있는 상태라고 여겨지기에 현재부터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수 있을지 불안정합니다.

 

다만 이를 바꿀 내용은 5G 사업이 새로운 사업 분야에도 적용되어 장비의 수요가 극대화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분야에 5G 장비가 많이 필요하게 된다면 신호등의 신호를 잡기 위해서 각 신호등에 장비가 필요해질 날이 올 수도 있다는 상상을 해보는 것입니다. 5G를 넘어 더 빠른 속도로 통신이 나아간다면 충분히 다른 사업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이고 이는 수요의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견해로는 일단 미래에 수요가 증가하여 충분히 케이엠더블유라는 기업에 투자할만한 이유가 한 가지 생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같은 기업들 간의 기술력 경쟁 등 더 살펴봐야 하겠지만 미래 수요 증가를 기준으로 현재 주가도 살펴봐서 좋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케이엠더블유 주가 그래프
케이엠더블유 주가

케이엠더블유 주가는 6월 중순과 7월 말쯤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오면서 좋은 듯한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바로 다음에 십자형이 만들어지면서 상승하지 못했고 바로 올라온 만큼 주가가 하락하며 좋지 않았는데요,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후 8월 19, 20일에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라는 것을 확실히 했습니다. 가장 최근인 8월 말에도 높은 거래량의 음봉으로 하락 추세는 이어지고 있으며, 단기간 좋지 않은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케이엠더블유 당기순이익표
케이엠더블유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케이엠더블유의 당기순이익은 2019년을 기점으로 흑자전환이 되었습니다. 다만 2019년에 매우 좋았던 순이익이 2020년에는 많이 감소한 상태인데요,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74억으로 2020년과 비슷한 모습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2019년의 순이익이라면 엄청난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었겠지만 현재로서는 보통의 성장성을 가진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케이엠더블유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케이엠더블유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이익을 내기 시작하면서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본 상승의 꾸준함은 긍정적이며, 현재 자본에서 200억 이상의 순이익은 보통의 성장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에 1000억을 다시 벌지 못하는데 주가가 이를 반영하고 있다면 고평가로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3) PBR, 주가

케이엠더블유 PBR표
케이엠더블유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6.65배(주가: 42,50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전에도 계속 주가 평가가 높기는 했었는데요, 문제는 지금 주가가 1000억의 순이익을 냈었던 때에서 아직 못 내려왔다는 것입니다. 즉, 200억 대의 순이익을 내는 기업으로서는 현재 주가가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의 주가에서 장기 투자한다면 미래에 수익이 오를 것만큼도 반영하는 가격에 매수한다고 생각이 될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케이엠더블유는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순이익이 많이 났을 때에도 하지 않았기에 언제 시작할지는 흑자가 꾸준해도 예상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결론

케이엠더블유는 5G 관련 대장주로 미래에 5G 사업의 다각화가 일어난다면 수요가 증가될 것이기에 충분히 투자가치는 있어 보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하락 추세로 좋지 않으며, 장기적 관점에서는 현재 주가는 미래의 수익 증가를 포함한 주가로 여겨집니다. 그렇기에 미래성을 좋게 보더라도 좀 더 싼 가격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5G 관련주들에 대한 정보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주가 전망은 아직 되어있지 않지만 차츰 통신주 주가전망을 해나갈 것이고 아래의 링크는 기업의 사업에 대한 정보입니다.

 

2021.08.31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11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11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 11 이번 포스팅에서는 5G와 5G 장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G 네트워크 장비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