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IT관련주(게임포함)

라온시큐어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0.
반응형

라온시큐어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안 관련주 라온시큐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보안사업의 미래와 라온시큐어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9.09 -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보안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보안 사업과 라온시큐어 주식

보안 사업은 최근에 더 주목받고 있는 사업인데요, 그 이유는 디지털화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것들이 디지털화가 되어가고 있고 돈까지도 디지털 이야기가 나오는 것을 볼 때, 머지않아 대부분의 것들이 디지털화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에 따른 보안시스템의 중요성도 올라갈 것이고 보안 관련 기업들 중 기술력이 좋은 기업들이 돈을 많이 가져갈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 자체는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보안 사업이 돈의 흐름이 몰릴 수 있는 사업임으로 긍정적이기에 라온시큐어의 경쟁력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라온시큐어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라온시큐어 주가 그래프
라온시큐어 주가

라온시큐어의 주가 추세는 하락 추세로 여겨집니다. 6월 18일에 매우 큰 거래량과 음봉으로 사실상 하락 추세의 시작을 알렸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후 거래량이 빠지면서 하락을 멈추지 못했습니다. 현재에도 높은 거래량일 때 음봉이 나오나 싶었지만 계속 막히면서 진행되고 있기에 하락 추세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라온시큐어 당기순이익표
라온시큐어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라온시큐어는 계속 흑자로 좋은 모습이었지만 2020년 적자로 돌아서면서 좋지 않았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44억 적자로 부정적인 모습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흑자전환이 된다면 충분히 투자에는 긍정적인 종목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라온시큐어 자산,부채,자본총계표
라온시큐어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했습니다만 최근에 적자로 돌아서면서 힘든 상황입니다. 지금의 자본총계가 적기 때문에 흑자로만 돌아서도 안정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PBR, 주가

라온시큐어 PBR표
라온시큐어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5.29배(주가: 4,455원)로 고평가입니다. 자본이 작은 것을 생각한다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겠지만 적자 상태에서는 고평가입니다. 적자가 더 오래된다면 주가가 더 내려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으로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4. 결론

라온시큐어는 보안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미래성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최근에 적자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추세도 좋지 않고 주가 평가도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에 미래에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생각하더라도 조금 더 낮은 금액에서 투자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