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IT관련주(게임포함)

안랩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7.
반응형

안랩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 안랩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보안의 미래와 안랩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인터넷 보안 관련주 7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보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보안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보안 사업과 안랩 주식

보안 사업은 디지털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계속해서 시장은 넓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화폐가 디지털화된다면 보안은 더욱더 중요한 위치에 설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안랩은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보안 솔루션 매출 비중이 높은 기업입니다. 보안 솔루션의 미래를 좋게 생각하신다면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이서 안랩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안랩 주가 그래프
안랩 주가

안랩 주가는 7월에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거래량이 높았을 때에 계속해서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를 보여왔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거래량이 높을 때에 주가가 계속 상승하면서 상승추세로 돌아섰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있는 부분이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되지만 않는다면 주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안랩 당기순이익표
안랩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안랩의 당기순이익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모습은 보통의 성장성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269억으로 매우 좋아졌습니다. 이런 상승세를 보여준다면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 될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안랩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안랩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음으로 좋아 보이며, 최근 주가 성장성이 매우 높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의 성장성만 유지한다면 주가 평가가 조금 높더라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3) PBR, 주가

안랩 PBR표
안랩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2.63배(주가: 71,500원)로 고평가입니다만 계속 2 이상의 PBR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의 실적이라면 이 정도의 주가 평가가 높다고 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장기 투자에도 실적만 유지된다면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4) 배당금

안랩 배당금표
안랩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은 크게 상승하지 못하며 아쉬운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번에 실적이 성장하기에 배당도 좋아질지 바라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안랩은 보안 관련 기업으로 최근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래성도 있는 보안 관련 종목이면서도 실적이 좋기 때문에 투자는 긍정적으로 여겨지는데요, 장기투자로도 지금의 성장성만 유지된다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