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여행 관련주 9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드 코로나 수혜주로 생각되는 여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관련주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전자상거래에 의한 도소매업, 공연 기획 제작, 티켓 예매 판매대행업, 일반여행업 여행중개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이 83% 가장 높고 바이오헬스 사업은 15% 다음으로 높습니다. 티켓이나 투어부문에서 위드 코로나시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SM C&C

SM C&C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됩니다여행사업부문은 항공권대매, 여행알선, 기타수입수수료 등이 수익이 되며, 여행사업부문만 코로나로 인해 적어도1천만 원의매출 차이가 났기 때문에 코로나 이후 수익이 회복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광고대행업 또한 코로나로 수익이 나빠졌었기에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여행알선 서비스 부문, 호텔숙박/위탁운영/대행서비스 부문, 부동산투자 3 주요사업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알선 서비스(해외여행 항공권의 알선/판매), 호텔숙박/위탁운영/대행 서비스(객실 식음료), 부동산투자(임대사업형 호텔 부동산 투자) 모두 여행, 호텔 관련 사업으로 코로나 이후 수혜가 예상됩니다.

 

4) 레드캡투어

레드캡투어는 렌터카 사업부문(차량 대여, 중고자동차 매매)과 여행사업부문(여행알선, 항공권 위탁판매, 호텔 알선,등)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이 렌터카 사업부문이 최근 92~95%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여행사업부문의 매출이 계속 줄고 있는 것이 영향을 주고 있는 같습니다.

 

5)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은 패키지여행상품, 항공권 등의 여행서비스와 여행이 어려운 경우 간접적으로 여행의 기분을 느낄 있는해외 특산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코로나 이전에 580 정도 되었던 여행사업이 현재 19 정도밖에 나오지 않으면서 타격을 입은 상태입니다.

6)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여행전문업체로 관광개발 국내외 여행알선업, 항공권 판매대행업, 전세 운수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오픈하면서 롯데관광개발의 사업은 호텔과 리테일까지 확장되었습니다. 다만 매출 비중의 90% 이상을차지하던 여행사업이 현재2% 정도밖에되지 않으며, 다행히 조금이나마 호텔업으로 버텨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7)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패키지, 허니문, 현지투어, 골프투어, 개별여행 등의 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하는여행알선 서비스부문과그리고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숙박시설 운영수탁업, 호텔업, 소프트웨어 기술개발,물품의 판매 수입, 수출, 면세점, 시스템 개발 유지보수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의승객 인원은 약15% 이상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출국자수도 매우 낮아졌고 5%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 세중

세중은 여행산업과S/W 판매(소프트웨어개발사인 Microsoft, (주)안랩 등과공급계약을 체결하여 대기업에직접 공급또는 총판으로부터 제품을공급받아고객사에 공급하는 소프트웨어유통영업) 사업을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세중 S&C의 BPO 서비스는기업의 각종 문서(마케팅 문서, 업무 문서 ) 업무 환경과 관련된 Business Process 아웃소싱을 통하여 마케팅 효과 향상, 비용 절감, 업무 효율화, 핵심 업무 집중 등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현재 매출은 거의 S/W 판매부문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 코로나 이전에 비해서 여행부문 매출이 줄기는 했지만 주력은 S/W 판매 부문입니다.

 

9)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일반여행업과 항공권 및 선표 발권 판매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내국인 및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기획여행상품과 항공권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0% 여행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렇기에 매출액은 적어도 7배 이상 많게는 100배까지 떨어져 있습니다. 코로나가 끝나 여행이 다시 회복된다면 수혜주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