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자율주행,전기차,수소

미국 리튬 및 배터리 ETF(LI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6.
반응형

미국 리튬 및 배터리 ETF(LI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리튬 및 배터리 관련 ETF(LI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LI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LI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IT ETF란?

LIT ETF는 전 세계 리튬 체굴 및 배터리 생산 업체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전 세계 리튬 체굴 기업과 리튬 배터리 생산에 관련된 20~40개의 기업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리튬 광물에 대한 수요도 계속 증가하면서 가격도 상승하고 있기에 주목해볼 만한 ETF라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LIT 주가 그래프
LIT 주가

LIT 주가는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의 수요와 더불어 리튬의 수요도 증가되었기 때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리튬 채굴 기업 입장에서는 수요의 증가로 가격이 상승하기에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LIT 국가별 비중표
LIT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중국의 비중이 매우 높은 모습인데, 이는 광물이 중국에 많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중국 비중이 매우 높은 수준인 것으로 보아 배터리 생산기업보다는 채굴 기업 쪽도 많이 들어가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LIT 상위 10개 종목표
LIT 상위 10개 종목

사실 에너지 관련 기업들이 많이 분포되어 유명한 기업들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14%를 차지하는 알버말은 리튬 관련 기업으로 최근 주가가 매우 좋은 모습입니다.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주목해볼 수 있는 ETF라고는 생각됩니다.

 

5. 배당금

LIT 배당금표
LIT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그렇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6. 결론

Global X Lithium & Battery Tech ETF(LIT)는 리튬, 배터리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광물 가격의 상승으로 수혜를 받으면서 주가도 매우 크게 뜬 상황인데요, 공급과 수요가 어떻게 이뤄지는 가에 따라 주가가 크게 요동칠 것 같습니다.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긍정적이지만 공급이 잠시 과대하게 높아질 경우, 주가 하락의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