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산업재(운송 등)

미국 운송 ETF(XTN)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7.
반응형

미국 운송 ETF(XTN)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운송 관련 ETF(XTN)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TN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XTN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XTN ETF란?

XTN ETF는 미국 운송 산업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항공 화물 및 물류, 항공사, 공항 서비스, 고속도로 및 철도, 해양, 항만 및 서비스, 트럭운송과 같은 산업들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운송에 포함되는 만큼 투자하기 어떨지 자세한 분석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XTN 주가 그래프
XTN 주가

XTN 주가는 10년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운송비용이 증가하는 등 운송업체들에게 수혜가 많이 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주가를 보이는 것 같은데요, 다만 정체하는 시기도 있기 때문에 우상향 하더라도 싸게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XTN 산업별 비중표
XTN 산업별 비중

국가는 미국 100%이며, 산업 비중에서는 육로 화물이 가장 높습니다. 이후 항공이 36%로 높으며 해상은 8%로 높지 않은 모습입니다. 거의 육로와 항공 운송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는 ETF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XTN 상위투자 종목표
XTN 상위 10개 종목

운송업체를 개인적으로 잘 알지 못하다 보니 이름 모를 운송회사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상위 10개 종목 비중이 28%밖에 되지 않다는 것은 많은 운송업체들에 분산 투자하고 있다는 것이며 이는 주가 조정 시 크게 주가가 빠지지 않을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5. 배당금

XTN 배당금표
XTN 배당금

배당금은 ETF 중에서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한 수익으로 인한 배당인 것 같습니다.

6. 결론

SPDR® S&P Transportation ETF(XTN)는 미국 운송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운송 산업은 성장성이 있다고 보기가 어렵지만 필수 산업으로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별하게 운송이 빠르게 되는 시스템이 발전되지 않는 이상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주가 흐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상승하기까지 비슷한 주가 흐름이 지속될 가능성도 높다고 여겨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