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산업재(운송 등)

미국 건축 관련 ETF(ITB)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13.
반응형

미국 건축 관련 ETF(ITB)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건축 관련 ETF(ITB)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TB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TB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TB ETF란?

ITB ETF는 주택 건설에 사용되는 자재의 생산 및 판매와 관련된 기업의 지수를 따르는 ETF입니다. 미국 주택건설 사업과 연관되어 있는 ETF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부동산 시장이나 인프라 구축이 기대될 때에 투자하기 적합한 ETF일 것입니다. 다양한 분석을 통해 투자하기에 적합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TB 주가 그래프
ITB 주가

ITB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 미국 인프라 투자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 들리면서 주가도 매우 크게 오른 상황인데요, 지금부터 투자하기에는 애매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주가가 계속 상향하기 때문에 매력적이며 주가 조정 시 투자매력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ITB 상위 10개 종목표
ITB 상위 10개 종목

미국 건축 관련 기업들이겠지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크지 않다 보니 알고 있는 기업들은 없습니다. 각 개별 종목을 살펴보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종목들을 검색해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다만 단일 종목의 경우, 수익도 좋을 수 있는 대신 리스크도 크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배당금

ITB 배당금표
ITB 배당금

ITB의 배당금은 매우 적은 수준입니다. 사실 이 정도의 배당금이라면 거의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배당금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부동산, 리츠 관련 종목들을 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5. 결론

ITB ETF는 건축 관련 ETF로 인프라 투자나 부동산 개발 시에 주목할만한 종목입니다. 확실히 지금 주가는 꽤 오른 것으로 보이며, 주가 조정 시에 투자한다면 더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주가가 꾸준히 상향했기에 투자 매력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