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산업재(운송 등)

미국 항공사 ETF(JETS)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7.
반응형

미국 항공사 ETF(JETS)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항공사 관련 ETF(JETS)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JETS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JETS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JETS ETF란?

JETS ETF는 미국 및 미국 외 항공사 모두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항공기 제조업체 및 공항 회사를 포함하여 미국 및 국제 여객 항공 산업 기업에도 투자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JETS 주가 그래프
JETS 주가

JETS 주가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크게 상승했지만 델타 변이로 인해 항공이 다시 막히면서 주가도 하락한 모습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이후 다시 상승할 여력은 충분히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산 투자한다면 한 기업이 위험한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JETS 국가별 비중표
JETS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의 비중이 약 75%로 매우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우상향을 잘하는 미국에 집중 투자한다는 점은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JETS 상위 10개 비중표
JETS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들어볼 만한 항공 회사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분산 투자하는 것은 최근 항공사들이 힘들기 때문에 안전성을 높이는 투자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주가가 조정을 받는 지금 기회가 될 수 있다고도 여겨집니다.

 

5. 배당금

JETS는 배당금이 지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6. 결론

U.S. Global Jets ETF(JETS)는 전 세계 항공사에 모두 투자하는 ETF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코로나로 주가가 매우 크게 하락한 ETF이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다시 재개된다면 수혜를 받을 ETF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정을 받은 지금, 이후 충분히 주가 상승의 가능성을 남겨두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