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인터넷 ETF(FDN)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인터넷 ETF(FDN)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터넷 관련 ETF(FDN)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FDN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FDN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DN ETF란?

FDN ETF는 미국 인터넷 기업 중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면서 우량주인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주요 산업은 인터넷 상거래와 인터넷 서비스이며, 수익의 50% 이상이 인터넷으로 발생해야 종목으로 편입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FDN 주가 그래프
FDN 주가

FDN 주가는 10년간 우상향 하면 최근에 가장 최고점을 찍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상향 자체는 미국 주식 종목에만 투자하다 보니 더 높게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생각보다 조정이 크지 않아 고점 같아 보이는 상황에서 투자도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FDN 산업별 비중표
FDN 산업별 비중

주요 산업은 인터넷 서비스이며, 소프트웨어, 백화점 등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백화점은 온라인 판매로 여겨지는데요, 최근 디지털화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투자는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 투자종목 TOP10

FDN 투자 상위종목표
FDN 상위 10개 종목

가장 높은 점유율은 아마존이며 이후 페이스북과 구글, 페이팔, 넷플릭스까지 미국 우량주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습니다. 안정성이 높다고 볼 수 있으면서도 이 종목들의 미래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하기 좋은 ETF인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FDN은 배당금을 현재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6. 결론

First Trust Dow Jones Internet Index Fund(FDN)는 미국 인터넷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디지털화되어가고 있는 시점에서 투자하기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업들의 실적도 좋게 나오고 있기에 주가 조정도 크지 않아 주가를 크게 신경 쓰지 않고 투자해도 좋다고 생각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