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반도체

미국 반도체 관련 ETF(FTXL)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9.
반응형

미국 반도체 관련 ETF(FTXL)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반도체 관련 ETF(FTXL)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FTXL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FTXL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TXL ETF란?

FTXL ETF는 가치, 변동성 및 성장과 관련된 요소에 따라 가중치가 부여된 가장 유동성이 높은 미국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유동성이 높다는 것이 이번 ETF에 특징이라고 여겨지며, 거래량이 높다는 것이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주목도만큼은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FTXL 주가 그래프
FTXL 주가

FTXL 주가는 현재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조정 시에는 약 2년간 주가가 상승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조정의 폭도 높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정 시에 투자하기 위한 현금을 예비해두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FTXL 산업별 비중표
FTXL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반도체 관련뿐만 아니라 반도체 장비에도 30%에 가까운 높은 비중이 배정되어 있습니다. 인프라 투자 시에 더 주목을 받을 ETF라고 여겨지며, 소비되는 반도체 비중이 줄어드는 것은 그만큼 조정도 높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4. 투자종목 TOP10

FTXL 상위 투자종목표
FTXL 상위 10개 종목

잘 알고 있는 반도체 기업들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장비주들도 포함되어 있기에 더 그렇다고 생각되는데요, 상위 10개 종목의 비중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러한 비중도 조정의 크기가 높은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FTXL 배당금표
FTXL 배당금

배당은 0.2%대로 높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반도체 인프라 확장 시기에 투자하기 가장 적합할 것이며, 주가 상승을 노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6. 결론

First Trust Nasdaq Semiconductor ETF(FTXL)는 미국 반도체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현재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해서는 계속 주가가 우상향이 예상되지만 조정 시에 주가가 몇 년간 멈춰있기도 하기 때문에 현금을 보유하여 이 기회를 잡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