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친환경

미국 재생에너지 ETF(RNR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미국 재생에너지 ETF(RNRG)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재생에너지 관련 ETF(RNR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RNR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RNR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NRG ETF란?

RNRG ETF는 글로벌 재생 에너지 기업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풍력, 태양력, 수력 발전, 지열 및 바이오 연료를 포함한 재생 가능 자원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회사에 투자합니다. 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기업에만 투자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ETF라고 여겨지는데요, 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RNRG 주가 그래프
RNRG 주가

RNRG 주가는 꽤 많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최근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투자했다면 이제야 본전에 들어온 모습인데요, 그럼에도 재생에너지 기업 자체는 충분히 매력이 있기 때문에 조정 시에 투자하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RNRG 국가별 비중표
RNRG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 미국이 16% 밖에 되지 않으며 많은 나라에 비중 분포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실 아직 시장이 확장되지 않는 사업이기에 어쩔 수 없는 국가별 비중이라고 생각되지만 미국이 적으면 적을수록 주가가 우상향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기에 아쉽습니다. 즉, 안정적이기보다는 조정의 폭도 큰 ETF라고 생각됩니다.

 

4. 산업별 비중

RNRG 산업별 비중표
RNRG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전기 유틸리티 분야와 독립 전력 생산 분야가 거의 다 차지하고 있습니다. 장비주보다는 직접 전기를 재생에너지로 생산하는 기업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아직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실적을 내려면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5. 투자종목 TOP10

RNRG 상위 투자종목표
RNRG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들은 사실 잘 모르는 기업들이 매우 많습니다. 사실 사업 자체만 보면 매력적일 수 있다고 생각되면서도 아직 잘 모르는 기업들도 많다는 것은 투자가 쉽지 않긴 합니다. 그래도 ETF이기에 위험성은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6. 배당금

RNRG 배당금표
RNRG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높은 수준인데요, 이는 거의 ETF 중에서는 압도적인 배당금인 듯 보입니다. 배당금 자체가 매력적이지만 이제 사업이 성장할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7. 결론

Global X Renewable Energy Producers ETF(RNRG)는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생산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현재는 효율이 낮겠지만 미래에 기술력이 좋아진다면 주목받을 수 있는 종목들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미국 중심이 아니기에 조정도 큰 폭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안정성도 높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 리스크를 감당해서라도 이 분야의 사업이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면 투자할 수 있는 ETF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