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특이한 운영방식

미국 AI운용 관련 ETF(AIEQ)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미국 AI운용 관련 ETF(AIEQ)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AI 관련 ETF(AIEQ)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IEQ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IEQ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IEQ ETF란?

AIEQ ETF는 인공지능을 사용하여 전체 미국 시장과 유사한 변동성을 나타내면서 향후 12개월 동안 시세 상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여겨지는 미국 주식을 분석하고 선별하는 ETF입니다. 즉, AI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운영하는 ETF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지가 궁금해지는 ETF입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AIEQ 주가 그래프
AIEQ 주가

AIEQ 주가는 최근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현재 미국 주식 자체가 계속 좋기 때문에 비슷한 것은 당연할 것인데요, 다만 이전에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주가가 상향하지 못했던 것은 약간 애매하다고 생각됩니다. 미국 우량주에만 넣어놨어도 우상향 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AIEQ 산업별 비중표
AIEQ 산업별 비중

산업별 투자는 기술, 의료, 소비가 가장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술이나 의료 분야는 항상 주가가 좋은 편이기에 긍정적이며, 소비 관련 주식들은 코로나 이후 더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투자종목 TOP10

AIEQ 상위 투자종목표
AIEQ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에서는 우량주가 매우 눈에 띄는데요, 기술 분야에서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과 소비 분야에서 아마존, 코스트코 등이 주력인 듯싶습니다. 분명 좋은 종목이기에 투자 방법 자체는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5. 배당금

AIEQ 배당금표
AIEQ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으로 너무 아쉽습니다. 우량주들에 투자하면서도 이 정도의 배당금은 적은 느낌일 수밖에 없습니다.

 

6. 결론

AI Powered Equity ETF(AIEQ)는 AI가 운영하는 ETF로 자신만의 분석으로 향후 시장에서 좋을 종목들을 고릅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신뢰가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은 하는데, 이전의 투자 모습을 본다면 좀 아쉽다고 생각되기는 합니다. 이러한 투자 방법은 인공지능을 얼마나 신뢰할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