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특이한 운영방식

미국 인공지능 운영 ETF(WIZ)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미국 인공지능 운영 ETF(WIZ)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공지능 운영 ETF(WIZ)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WIZ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배당금,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WIZ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Z ETF란?

WIZ ETF는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ETF로 기존의 ETF와는 차별화된 ETF입니다. 운영방식은 월말에 AI알고리즘이 미국 주식 시장이 강세인지 약세인지 결정하고 이에 따라 공격적 또는 보수적 포트폴리오를 정한다고 합니다. 주식/채권 비중은 80/20 정도이며, 약세장에서는 채권, 금, ETF 4개 정도에 투자하게 된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이 운영하는 방식은 처음이고 상장한지도 얼마 되지 않아 데이터도 적기 때문에 쉽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투자를 위해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WIZ 주가
WIZ 주가

WIZ 주가는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크게 눈에 띄는 점이 없습니다. 주가 상승은 최근 미국 시장이 워낙 좋기 때문에 크게 중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운영방식을 보면 뭔가 완벽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수익이 좋을지는 아무도 예상할 수 없기에 선뜻 접근하기 어려운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3. 배당금

WIZ 배당금
WIZ 배당금

WIZ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될 정도인 듯싶습니다. 결국 선택은 AI알고리즘에 대한 신뢰가 될 것 같은데, 투자에 대한 지식은 애널리스트들이 설정해놨을 것이기에 어느 정도 안정적인 수익률은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됩니다.

 

4. 결론

결국 WIZ에 투자할지 말지는 알고리즘에 대한 신뢰도인 것 같은데, 결국 이를 설정한 것도 애널리스트일 것이기에 나쁘지 않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어떤 것에 투자되어있는지도 모른다는 점에서 리스크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