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특이한 운영방식

미국 머신 러닝 알고리즘 ETF(IETC)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1.
반응형

미국 머신 러닝 알고리즘 ETF(IETC)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머신 러닝 알고리즘 관련 ETF(IETC)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ETC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ETC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ETC ETF란?

IETC ETF는 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정의된 대체 분류 시스템에 따라 기술 부문의 미국 대형주, 중형주 및 소형주로구성되는 ETF입니다. 머신 러닝이라는 것은 인공 지능에서 인간의 학습 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신뢰가 얼마나 할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이며, 기술주 자체에 투자하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ETC 주가 그래프
IETC 주가

IETC 주가는 계속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조정이 오더라도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조정의 폭이 좀 있는 것은 소형주, 중형주들에도 투자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조정 시에 투자한다면 수익률을 내기가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IETC 국가별 비중표
IETC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은 사실상 미국이 100%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에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급 문제에 있어서 미국은 제일 좋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산업별 비중

IETC 산업별 비중표
IETC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기술주에 투자해서 IT분야가 60%로 압도적이며, 컴퓨터, 반도체가 10%대의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분야들은 미래성이 높다고 볼 수 있으며, 계속 산업도 커지고 있기 때문에 좋아 보입니다. 디지털화되어가고 있는 지금 더욱더 산업은 성장할 것입니다.

 

5. 투자종목 TOP10

IETC 상위종목표
IETC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에서 가장 우량주라고 할 수 있는 종목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와 애플은 한 해 순이익이 60조 이상 내는 기업들이기 때문에 매우 좋다고 생각되며, 소형주에도 비중을 둬서 성장성을 포함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6. 배당금

IETC 배당금표
IETC 배당금

배당금은 그렇게 높다고 보기 힘든 비율입니다. 배당금보다는 기술주들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결론

Shares Evolved U.S. Technology ETF(IETC)는 머신 러닝 알고리즘으로 정의된 대체 분류 시스템에 따라 기술주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미국 기술주들이 미래가 밝기 때문에 투자하기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술주에 안정적으로 투자하실 분들에게 좋아 보이며, 다만 머신 러닝이라는 것의 신뢰성에 대해서는 생각해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