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블록체인 관련 ETF(BLOK)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미국 블록체인 관련 ETF(BLOK)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블록체인 관련 ETF(BLOK)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BLOK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BLOK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LOK ETF란?

BLOK ETF는 주로 블록체인 기술에 중점을 둔 글로벌 주식으로 구성된 ETF입니다. 최근 블록체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진 상황에서 주목해볼 만한 ETF라고 여겨지는데요, ETF의 70%는 데이터 공유 기술을 개발하거나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니 이 기술 분야가 주목받을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투자를 생각해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BLOK 주가 그래프
BLOK 주가

BLOK 주가는 이번 코인과 관련된 이슈로 매우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만 2018~2020까지 거의 주가가 상승하지 않았다는 것은 이후에도 쉽게 주가가 상승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정 폭도 어느 정도 있어 보이기에, 조정 시 빠진 주가에서 분할 매수하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BLOK 국가별 비중표
BLOK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55%로 가장 높습니다.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은 수급이 받쳐준다는 것이기에 일단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블록체인 기술 산업이 미래에 중요하게 될 것이라는 개인적 확신만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BLOK 상위 투자종목표
BLOK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에서는 금융 관련 혁신 종목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기업들도 있다는 점에서 실적이 받쳐주기에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충분히 미래를 보고 조정 시 투자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BLOK 배당금표
BLOK 배당금

배당금은 ETF 중에서는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융과도 관련된 기술에 투자하기 때문에 배당금이 좀 높아 보입니다.

 

6. 결론

Amplify Transformational Data Sharing ETF(BLOK)는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최근 코인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다만 이전에 주가가 정체하기도 하고 조정의 폭도 좀 있었다는 것을 보았을 때에 조정 시에 분할 매수해나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특히, 이 기술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