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글로벌 인터넷 관련 ETF(OGI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글로벌 인터넷 관련 ETF(OGIG)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인터넷 관련 ETF(OGI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OGI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OGI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OGIG ETF란?

OGIG ETF는 글로벌 인터넷 및 인터넷 기술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수익 성장률이 좋은 기업을 포함하며, 수익의 최소 절반을 인터넷 기술 및 인터넷 상거래에서 가져와야만 종목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OGIG 주가 그래프
OGIG 주가

OGIG 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약간은 정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정체하는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기 때문에 정체할 수도 있는 종목인 것 같은데, 자세히 더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OGIG 국가별 비중표
OGIG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글로벌이라고 나와있지만 미국 비중이 70%로 높습니다. 이후로는 홍콩이 13%로 높으며, 엄청 분산되어 있다고 볼 수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미국의 비중이 높다는 점은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좋아 보입니다.

 

4. 산업별 비중

OGIG 산업별 비중표
OGIG 산업별 비중

인터넷 서비스와 소프트 웨어가 각 40%,30%로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이 두 분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충분히 투자하기 좋으며 이 두 산업은 미래에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여겨지기에 긍정적입니다.

 

5. 투자종목 TOP10

OGIG 상위종목표
OGIG 상위 10개 종목

상위 10개 종목에서는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페이스북, 알리바바 등 다양한 인터넷 관련 기업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상거래뿐만 아니라 소프트 웨어 기업도 포함되어 있는 것은 긍정적으로 여겨집니다.

 

6. 배당금

OGIG는 배당금은 아직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7. 결론

O'Shares Global Internet Giants(OGIG)는 글로벌 인터넷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다만 미국 비중이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량주들이 베이스에 깔려있는 ETF로 안정성이 좋아 보입니다. 산업 자체도 전자 상거래 쪽과 소프트웨어 모두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기에 이 두 산업 분야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