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글로벌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ETF(HERO)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글로벌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ETF(HERO)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ETF(HER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HERO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HERO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ERO ETF란?

HERO ETF는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종목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적어도 수익의 최소 50% 이상을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활동에서 창출해야 합니다. 게임 산업 및 E스포츠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ETF인데요, 확실히 아직은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HERO 주가 그래프
HERO 주가

HERO 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준 후 정체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 흐름이 얼마 되지 않았기에 특별하게 알아낼 수 있는 것이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바로 이어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HERO 국가별 비중표
HERO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 28%, 일본 25%, 대한민국 12%, 홍콩 10% 등 정말 다양한 국가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스포츠 산업 같은 경우에 미국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분산되어 있다고 여겨지는데요, 다만 미국이 적다는 것은 주가가 우상향 할지 확신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HERO 상위 투자종목표
HERO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엔비디아, 닌텐도 등이 눈에 띄지만 대부분 잘 모르는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산업 자체가 아직은 크지 않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성장성이 있을 것 같긴 합니다만 얼마나 갈지는 미지수인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HERO 배당금표
HERO 배당금

배당금은 ETF 중에서는 보통 수준이라고 여겨집니다. 배당금 자체는 괜찮아 보이지만 결국엔 이 산업의 성장성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이는 미국 비중도 낮기 때문에 필수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6. 결론

Global X Video Games & Esports ETF(HERO)는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성장할 수 있는 산업이라고 여겨집니다만 미국 비중도 낮기에 이는 주가 상승의 필수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성장이 무뎌질 경우, 주가가 정체할 위험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