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밀 ETF(WEA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5.
반응형

미국 밀 ETF(WEA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밀 관련 ETF(WEA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WEA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WEA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EAT ETF란?

WEAT ETF는 밀(소맥) 선물 계약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밀 관련 ETF도 인플레이션 시기에 수혜를 받게 되는 ETF라고 생각되는데요, 다만 다른 시기에 투자를 한다면 어려워질 수도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지금은 테이퍼링 이슈가 나오기 시작하고 있기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타이밍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은데, 이는 잘 분석해보고 정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WEAT 주가 그래프
WEAT 주가

WEAT 주가는 10년 전 현금이 매우 많이 풀렸을 시기에 매우 좋았지만 이후에 계속된 하락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주가가 약간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만 이후에도 계속 상승할 수 있을지는 애매모호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밀의 생산량도 주가에 영향을 주겠지만 금리 상승을 인플레이션이 줄어들 경우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결론

Teucrium Wheat(WEAT)는 밀과 관련된 ETF로 인플레이션 시기에 투자해볼 만한 ETF입니다. 최근에도 인플레이션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투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인데요, 다만 이제부터도 투자할 만 한지는 조금 애매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리 인상이 시작된다면 주가는 잠깐 올라가도 장기적으로는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는 자신의 주관에 따라 잘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