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대두 ETF(SOYB)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5.
반응형

미국 대두 ETF(SOYB)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대두 관련 ETF(SOYB)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OYB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SOYB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OYB ETF란?

SOYB ETF는 대두 선물 계약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원자재 관련 ETF이기 때문에 최근에 수혜를 많이 받았는데요, 이는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상품의 가치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화폐를 줄일 경우, 주가가 하락할 위험도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관점을 가지고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SOYB 주가 그래프
SOYB 주가

SOYB 주가는 2010년대 초에 주가가 많이 상승한 이후 장기적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현금이 많이 풀린 이후 계속해서 금리가 상승되어 현금 가치가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지금은 코로나로 현금이 많이 풀리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는데요, 지금부터 투자하기에는 부담감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3. 결론

Teucrium Soybean(SOYB)는 대두 관련 ETF로 인플레이션 시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ETF입니다. 다만 최근에 주가가 많이 상승하여 투자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은데요, 잘못 들어갈 시에 장기적 하락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인플레이션 때에는 충분히 투자매력이 있는 상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