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금속(원자재)

글로벌 구리 광산 기업 미국 ETF(COPX)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6.
반응형

글로벌 구리 광산 기업 미국 ETF(COPX)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구리 광산 기업 관련 미국 ETF(COPX)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COPX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COPX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OPX ETF란?

COPX ETF는 글로벌 구리 광산 회사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순수 구리 노출을 위한 ETF입니다. 당연하게도 구리 가격에 따른 주가 변동이 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원자재 관련이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시기에도 주목해볼 만한 ETF라고 여겨집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COPX 주가 그래프
COPX 주가

COPX 주가는 다른 광물 채굴 기업 ETF와 마찬가지로 2016년과 2020년에 가장 낮은 주가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2010년과 2021년에 현금이 많이 풀렸기 때문에 주가는 매우 크게 상승했는데요, 그렇기에 지금부터의 투자는 부담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 시기는 현금이 많이 풀리는 시기로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COPX 국가별 비중표
COPX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캐나다가 35%, 홍콩 16%, 영국 11%, 미국 9% 등 다양한 국가에 비중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구리 채굴하는 장소가 국가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이런 비중이라고도 생각이 되는데요, 다만 어떤 한곳에 집중되든 안되든 투자 방향성은 앞서 소개한 수요와 인플레이션 정도라고 여겨집니다.

 

4. 투자종목 TOP10

COPX 상위 투자종목표
COPX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은 사실 잘 모르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채굴 관련해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각 기업 비중은 높기에 주가가 움직일 때 큰 폭으로 움직일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COPX 배당금표
COPX 배당금

배당수익률 자체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기에 투자 시점을 잘못 잡는다면 배당금보다 주가 하락이 더 클 것입니다.

 

6. 결론

Global X Copper Miners ETF(COPX)는 글로벌 구리 광산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최근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그 이유는 현금이 많이 풀리고 경기 기저효과로 광물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여겨지는데요, 그렇기에 지금부터 투자하는 것은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