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금융서비스 ETF(IY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6.
반응형

미국 금융서비스 ETF(IYG)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융서비스 관련 ETF(IY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Y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Y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YG ETF란?

IYG ETF는 금융 서비스 부문에 속하면서 미국 다우존스 지수의 주식으로 구성됩니다. 은행, 자산 관리자, 소비자 금융, 전문 금융, 투자 서비스 및 모기지 금융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금융서비스 분야이기에 금리 상승시기에 수혜가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YG 주가 그래프
IYG 주가

IYG 주가는 계속해서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우상향 자체는 미국 종목들이 많기에 가능하다고 여겨지며, 장기 투자하기에 좋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주가가 한 번 올라간 후에 정체하는 기간이 꽤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하더라도 조정 시에 투자할 현금을 남겨두는 방식이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YG 산업별 비중표
IYG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은행 서비스가 47%, 투자 관련이 27%, 소프트웨어 및 IT서비스가 18%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은행 서비스 비중이 높을수록 우상향 하기보다는 금리 상승시기에 수혜가 많이 되는데, 이번 ETF는 다른 비중이 높으면서 주가가 안정적으로 우상향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IYG 상위투자종목표
IYG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잘 알고 있는 JP모건 체이스, 마스터카드, 뱅크 오브 아메리카, 모건 스탠리, 골드만 삭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 우량종목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기에 안정성도 좋으며, 수급이 좋아 주가가 우상향 할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5. 배당금

IYG 배당금표
IYG 배당금

IYG 배당금은 1.3%로 은행 관련 ETF에서는 보통 수준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른 산업 ETF보다는 높은 편입니다.

 

6. 결론

iShares U.S. Financial Services ETF(IYG)는 미국 금융서비스에 투자하는 ETF로 장기적 우상향의 가능성이 매우 높기에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조정기간이 오래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현금을 비축하여 주가 하락 시 투자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