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금융 ETF(IYF)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7.
반응형

미국 금융 ETF(IYF)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융 관련 ETF(IY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YF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YF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YF ETF란?

IYF ETF는 미국 금융 회사의 지수를 추적하는 ETF입니다. 이번 ETF의 특징은 어떤 한 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금융 관련 기업들에 투자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방식이 투자하기 적합한지 살펴볼 필요는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YF 주가 그래프
IYF 주가

IYF 주가는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조정의 기간이 크지 않습니다. 주가의 흐름 자체를 보시게 되면 정체를 하기보다는 그래도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꾸준히 투자하기 좋은 주가 흐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YF 산업별 비중표
IYF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은행 서비스 28%, 보험 20%, 부동산 리츠 19%, 투자 16%, 소프트웨어 및 IT 11% 등 정말 다양한 산업에 분포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은행 서비스에 몰려 있는 것보다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안정성도 높고 주가가 우상향 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은행 서비스 100% 종목은 주가 정체 기간이 깁니다.

 

4. 투자종목 TOP10

IYF 상위투자종목표
IYF 상위 10개 종목

상위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잘 알고 있는 금융 우량주들을 비롯하여 지역은행, 투자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이런 모습은 금융 쪽에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ETF라고 생각됩니다.

 

5. 배당금

IYF 배당금표
IYF 배당금

IYF의 배당금은 금융 부문에서는 보통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주가 상승과 보통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iShares U.S. Financials ETF(IYF)는 미국 금융 관련 ETF로 은행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주가가 조정을 받는 시기가 거의 없으며,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금융 관련 ETF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정적으로 괜찮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