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배터리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1.
반응형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장비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2차 전지 장비의 미래와 씨아이에스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9.07 -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 2차 전지 관련주 9 종목

 

2차 전지 관련주 9 종목

2차 전지 관련주 9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 전지 관련주, 2차 전지 소재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전지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

minvestment-stock.tistory.com

1. 2차 전지 장비 사업과 씨아이에스 주식

씨아이에스의 주력 사업은 리튬 이차전지 생산에 필요한 2차 전지 장비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위의 종목 분석에도 이야기되어 있지만 딱 2개의 장비로만 매출 비중이 100%에 이르는데요, 이 두 종목이 필수적인 장비라고 일단 가정하에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2차 전지 공장에 투자를 할 때에 주목받을 수 있는 종목일 텐데요, 최근부터 2차 전지 대장주들이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고 해외에서도 투자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미래성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돈의 흐름이 몰리는 사업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이어서 씨아이에스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씨아이에스 주가 그래프
씨아이에스 주가

씨아이에스의 주가 추세는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8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오면서 좋았는데요, 다만 이후 상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겨우, 저항선에 막혔다고도 볼 수 있는데 문제는 음봉일 때에 거래량이 높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막았다면 하락 추세로 확신할 수 있었겠지만 거래량이 낮았기에 애매하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이후에 높은 거래량의 음봉이 한 번 더 나와서 13,000원 이하로 내려간다면 하락 추세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씨아이에스 당기순이익표
씨아이에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씨아이에스의 순이익은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40억 흑자를 기록했는데요, 흑자만 기록할 수 있다면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씨아이에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씨아이에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아직은 작은 수준이며, 지금의 자본에서는 100억의 흑자만 기록해도 성장성이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인 투자로 접근할 것이라면 이것을 주가가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PBR, 주가

씨아이에스 PBR표
씨아이에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1.58배(주가: 13,80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전의 모습보다도 더 높은 평가인데요, 이는 2차 전지 투자에 관한 수혜를 생각하여 주가가 올라갔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적에 비해 주가가 많이 올라간 감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투자를 생각한다면 조금 더 싸졌을 때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아직 성장해야하는 기업으로 씨아이에스는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씨아이에스는 2차 전지 장비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미래성은 충분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많이 올라온 상황에서 추세를 결정하는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생각해본다면 조금 더 싼 가격에 사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1.08.08 -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 2차전지 관련주 기업정보(포스코케미칼, SKC,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 관련주 기업정보(포스코케미칼, SKC,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2차전지 관련주 기업정보(포스코케미칼, SKC,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이번 포스팅에서는 2차전지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09 -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 전기차 관련주, 2차 전지(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부터 2차 전지 소재까지

 

전기차 관련주, 2차 전지(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SDI)부터 2차 전지 소재까지

전기차 관련주, 2차 전지(LG화학, SK이노베이션, 삼성 SDI)부터 2차 전지 소재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기차 관련주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당연히 전기차를 완성해서 판매하는 업체는 국내에선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