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유니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5.
반응형

유니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포집 관련주 유니드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탄소포집의 미래와 유니드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탄소포집 사업과 유니드 주식

최근 기후변화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이산화탄소를 줄이려는 움직임이 늘어났습니다. 이산화탄소 포집에는 '탄산칼륨'이 원재료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유니드는 탄산칼륨 등 칼륨계 기초무기화학 소재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탄소포집 흡수제인 칼륨계에서 시장점유율이 30%로 세계 1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이 주목해볼 만한 기업이라고 여겨집니다. 이이서 유니드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유니드 주가 그래프
유니드 주가

유니드의 주가는 매우 좋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계속 상승추세라고 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지금부터 한 번 더 상승할지 하락 추세로 전환될지의 갈림길에 있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아직 높은 거래량의 매도 봉이 없기 때문에 좋아 보이긴 하지만 매도 봉이 높은 거래량으로 나올 경우에는 조정이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유니드 당기순이익표
유니드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유니드의 당기순이익은 최근에 매우 크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 2배에 가까운 모습이기 때문에 엄청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397억로 말도 안 되는 수치인데요, 2분기 당기순이익이 좀 많이 나오긴 했지만 영업이익이 꾸준하여 적어도 분기에 300~400억이 나오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성장성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유니드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유니드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를 보시게 되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이전에는 순이익이 낮았기 때문에 성장성이 높다고 보기는 어려운 기업이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순이익이 성장해 높은 성장성을 보유한 기업으로 변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유니드 PBR표
유니드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24배(주가: 132,50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전에 PBR 1을 넘기지 못했던 것은 실적이 매우 낮았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지금의 실적에서는 현재 주가는 당연한 평가라고 여겨집니다. 사실 지금도 싼 편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순이익을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순이익이 유지 및 성장한다면 투자는 매우 긍정적일 것입니다.

 

4) 배당금

유니드 배당금표
유니드 배당금(2017,2018,2019,2020)

유니드의 배당금은 좋은 모습입니다. 일단 수익률도 좋지만 이익이 늘어나면서 배당도 늘리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주주 입장에서는 좋은 모습인 것 같습니다.

 

4. 결론

유니드는 이산화탄소 포집 관련주로 최근 순이익이 매우 크게 성장한 기업입니다. 주가 흐름도 좋고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니기에 투자는 긍정적이며, 조정이 온다면 더 매수해볼 만한 종목 같습니다. 그래도 이익이 유지될 수 있을지, 성장할지에 대한 자신의 관점은 확실히 해야 할 것입니다. 아래의 링크는 다른 탄소중립 관련 기업들을 소개한 글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탄소포집 관련주 4 종목

 

탄소포집 관련주 4 종목

탄소포집 관련주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중립 관련주이면서 탄소포집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포집 관련주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minvestment-stock.tistory.com

탄소배출권, 탄소중립 관련주 4 종목

 

탄소배출권, 탄소중립 관련주 4 종목

탄소배출권, 탄소중립 관련주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탄소배출권, 탄소중립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배출권, 탄소중립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