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에너지(+친환경)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변압기, 차단기 등의 생산 사업을 하고 있으며 수소 사업을 하려고 하는 효성중공업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맨 아래 링크에 효성중공업을 비롯한 수소 관련 기업정보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효성중공업 주가 그래프
효성중공업 주가

효성중공업의 주가는 7월 중순에 매우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상승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이후에 더 상승하지 못하면서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는데요, 다시 최근에 거래량이 몰린 양봉이 연속되면서 상승추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특별히 매도세가 강한 부분을 만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효성중공업 당기순이익표
효성중공업 당기순이익(2018,2019,2020)

효성중공업의 당기순이익은 조금 성장하다가 2020년에 적자를 기록하며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은 88억, 321억 흑자로 매우 좋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해에 900억 가까이 순이익을 기록할 수 있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효성중공업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효성중공업 자산,부채,자본총계(2018,2019,2020)

부채가 자본보다 매우 많다는 것은 아쉬울 수 있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자본 대비 순이익입니다. 현재 성장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적어도 900억의 순이익을 기록해야 성장성이 괜찮다고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PBR, 주가

효성중공업 PBR표
효성중공업 PBR(2018,2019,2020)

현재 PBR은 0.78배(주가: 76,300원)로 저평가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실적이 적어 성장성이 낮은 기업으로 생각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적만 받쳐준다면 고평가로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4) 배당금

실적이 크지 않기 때문에 효성중공업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3. 결론

효성중공업은 최근 높은 거래량에 양봉으로 상승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매도세가 강한 부분을 만나기 전까지는 계속 이어질 것 같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미래성이 주목되는 수소사업을 하고 있기에 실적만 좀 받쳐주면 더 높은 주가도 가능해 보입니다. 즉, 실적이 최근 좋아지고 있기에 꾸준히 나올 것이라고 생각된다면 충분히 투자해볼 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1.08.16 - [관련주 기업정보/전기차, 수소차] - 수소차 관련주 -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수소차 관련주 -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수소차 관련주 -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소차 관련주, 미국 수소 인프라 수혜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