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기업 투자(고배당) ETF(BIZD)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6.
반응형

미국 기업 투자(고배당) ETF(BIZD)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기업 투자 및 대출 관련 ETF(BIZD)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BIZD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BIZD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IZD ETF란?

BIZD ETF는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 자본 대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즉, 소형 기업들에 투자를 하는 전문 기업들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보겠지만 8%에 가까운 고배당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ETF인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BIZD 주가 그래프
BIZD 주가

BIZD 주가는 최근 많이 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이전만큼은 회복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문제는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확실히 이는 투자 부담을 높이는 모습일 것입니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은 분명 있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BIZD 상위투자종목표
BIZD 상위 10개 종목

대부분이 돈을 빌려주는 기업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수익이 많이 나기 때문에 배당금을 높게 지급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단일 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안정성이 있는 편일 것이기에 이런 면에서는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4. 배당금

BIZD 배당금표
BIZD 배당금

BIZD 배당금은 7.96%로 매우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낮을 때에 매수했다면 매우 큰 수익을 벌어드렸을 것 같습니다. 배당이 높은 종목이니 장기투자로 가져가고 싶기는 합니다만 주가 흐름을 예상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긴 합니다.

 

5. 결론

VanEck BDC Income ETF (BIZD)는 비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번 ETF의 매력은 배당금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매우 높은 배당금은 투자를 하고 싶어 지게 만듭니다. 다만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기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 조심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