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은행, 금융

미국 금융 고배당 ETF(KBWD)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6.
반응형

미국 금융 고배당 ETF(KBWD)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금융 고배당 관련 ETF(KBWD)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KBWD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KBWD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KBWD ETF란?

KBWD ETF는 미국 금융 기업 중 배당이 높은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ETF들에 비해 배당금이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이 장점이 될지 단점이 될지는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고배당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KBWD 주가 그래프
KBWD 주가

KBWD 주가는 최근에 많이 상승했지만 이전에는 정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당 높은 금융 ETF들이 이러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배당이 좋아도 섣부른 투자를 하기 어려운 모습입니다. 주가가 장기적으로 하락한다면 배당금 이익이 큰 이익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를 위해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KBWD 산업별 비중표
KBWD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리츠가 32%, 은행 서비스 20%, 투자 20%, 투자 17%, 보험 5%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단 다른 금융 ETF 중에 리츠와 투자에 올인한 종목들이 있는데 그 ETF들도 배당금은 높습니다. 이번에는 분산하면서 높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애매하다고 생각합니다.

 

4. 투자종목 TOP10

KBWD 상위투자종목표
KBWD 상위 10개 종목

주요 종목에서는 투자 은행 비중이 상당히 높습니다. 즉, 기업에 투자하여 그 수익을 벌어드리는 기업들이 많다는 것인데 이러한 기업들은 배당을 많이 합니다. 그래도 단일 종목 투자보다는 안정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배당금

KBWD 배당금표
KBWD 배당금

KBWD 배당금을 보시게 되면 6.80%로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다른 고배당 ETF 중에서 8%에 가까운 것도 있기는 합니다만 분산하면서 이 정도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충분히 배당금 자체는 매력적입니다.

 

6. 결론

Invesco KBW High Dividend Yield Financial ETF (KBWD)는 미국 금융 전반에 투자하면서 고배당 수익을 노리는 ETF입니다. 확실히 높은 배당으로 충분히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은 들지만 문제는 주가가 우상향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싼 가격에서 매수하는 것이 꼭 필요한 ETF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